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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으로 23년 후, 4반세기 후의
세계인 2020년의 일본과 세계--물론 한국을 포함하여--의 모습을 예측해 그려보고,
지금의 경제와 사회 전반의 문제점을 짚은 이 책의 접근 방법은 실로 시공을
초월하고 있다. 그러나 이같은 중장기적 분석이 없는 천호동퀵서비스 기적인 예측이란 의미가
없다. 당장 내일 하루는 들어맞더라도 천호동다마스용달 그 다음날 틀리고, 잘못된 예측과 분석이라면
그것은 오히려 문제를 더욱 확대시키는 것이 되기 때문이다. 앞으로 20년 이상을
한꺼번에 위에서 살펴보는 넓은 시각으로 '세계와 일본'을 보고 이에 대한 해결책을
찾으려는 천호동퀵서비스 본경제신문사와 취재진의 의도가 강일동퀵서비스
우리는 어떤가. 지금 이 나라는 참으로 일본과 비슷한 길을 걸어왔고 지금도 걷고
있다. 70, 80년대의 고도성장이 그러했고, OECD에 들어갈 만큼 선진국형
경제발전을 천호동다마스용달 이룩한 그 과정도 그러했다. 그러나 이런 과정에서 우리는 일본의 나쁜
점까지 그대로 따라왔다. 일본의 전철을 밟지 말고 그 장점만을 따라가면 가장
이상적일텐데, 거리의 표지판 색깔과 글자체부터 일본을 그대로 모방하고, 법체계,
사회체계, 경제체계 그 모든 것을 따라가다 보니, 일본의 단점까지도 그대로
모방하고 있는 것이다. 다나카 전일본총리의 정치 스캔들이강일동퀵서비스 일본 정치에서는 이미
20년 전의 일이었지만, 천호동퀵서비스 리는 그것을 거울삼지 못하고 아직껏 '정치 자금'문제에서
헤매고 있다. 경제를 보면 반도체 등 첨단기업의 흥망 사이클이나 자동차산업의
구조조정, 증권시장의 움직임 등이 멀게는 5년 이내, 가깝게는 2, 3년내로 그대로
일본을 따라 움직이는데도 우리는 '우리의 바로 앞'에서 넘어지는 일본을 모르고
있다. 94, 95년 일본 자동차산업의 천호동퀵서비스 황으로 일본의 닛산자동차가 사쿠마 공장을
폐쇄하는 등 긴축정책을 취했을 때, 우리는 97년 기아의 부도사태를 충분히 내다볼
수 있었다.천호동다마스용달 90년초 일본의 장기불황의 시작은 바로 일본 첨단산업의 상징인 일본
반도체의 폭락으로부터 이뤄졌고, 우리의 증시도 같은 과정을 겪었다.
따라서 이 책의 내용들은 표면적으로는 '2020년으로부터의 경종--일본이
사라진다'이지만, 너무도 같은(혹은 그보다 더 심각한)정치, 경제, 사회적 문제점을
일본과 공유하고 있는 천호동퀵서비스 리에게는 '2020년으로부터의 경종--한국이 사라진다'로
새겨서 들어야 할 이야기들이다. 어쩌면 우리가 모르는 사이에 한국과 일본이
'사라지기 경쟁'을강일동퀵서비스 벌이고 있는지도 모른다.
다른 점은 '일본'은 이 '2020년으로부터 들려오는 경고'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있다는 사실이다. 이같은 모든 문제점에도 불구하고, 이를 미리 예견하고 준비하는
일본이기에, 일본에게는천호동퀵서비스 어쩌면 '미래'가 있다.